[The Guardian] 챔스 8강에서 토트넘이 탈락했다고 경기가 끝나고도 8시간 동안 생각했던 한 토트넘 팬

ページの情報

本文


 제라드 샤프의 비행기는 라힘 스털링이 골을 넣은 직후에 이륙했다. 비행기가 착륙한 후, 그는 '전형적인 스퍼스'와는 완전히 다른 일이 벌어진 것을 발견했다.

3660 (1).jpg [The Guardian] 챔스 8강에서 토트넘이 탈락했다고 경기가 끝나고도 8시간 동안 생각했던 한 토트넘 팬
 챔피언스 리그 맨체스터 시티 원정에서 승리를 이뤄낸 것을 토트넘 팬들과 선수들이 축하하고 있을 때, 제라드 샤프는 비행기 안에서 응원팀이 탈락했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by David Hytner

 58세의 제라드 샤프는 평생 토트넘 팬이며, 이 클럽이 자신을 고문할 방법이 이제는 다 떨어졌다고 생각했던 사람입니다. 하지만 그는 틀렸습니다. 그의 이야기는 챔피언스리그 8강전 2차전 맨체스터 시티 원정 경기에서 나왔으며, 많은 측면에서 이 경기는 토요일 마드리드에서의 리버풀과의 결승전까지 토트넘을 이끈 많은 극적인 순간들을 요약해 보여준 경기였습니다. 

 아내와의 크루즈 여행 휴가를 마친 샤프는 마이애미에서 에핑의 집으로 향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과정은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경기에 대한 문자 중계를 계속 받기 위한 전투와도 같았습니다. 활주로에서 비행기가 이륙하자 그의 연결은 끊어졌습니다. 라힘 스털링이 추가시간 2분째에 맨시티의 결승골이 될 것으로 보이는 득점을 했다는 소식을 받은 직후였기에, 샤프의 지옥은 이렇게 시작되었습니다. 

 그 골이 들어갔을 당시 그라운드 위의 토트넘 선수들은 무너져 내렸습니다. 

 "스털링이 골을 넣었을때 저는 그저 고개를 숙였습니다." 루카스 모우라의 말입니다.

 "저는 정말 슬펐습니다." 공을 내준 선수였던 크리스티안 에릭센의 말입니다. 
 "그들은 돌파했고 결국 골까지 넣었습니다. 참사와도 같았습니다. 우리가 탈락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끝난 것이었습니다."

 이 다음에 어떤 상황이 일어났는지를 모든 사람들이 다 알고 있습니다. 그 골은 VAR 판독을 통해 빌드업 과정의 오프사이드로 인해 취소되었으며, 원정골 우선 규칙으로 토트넘이 간신히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선수들에게 골 취소까지 이어지는 시간은 마치 몇시간인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샤프는 개트윅 공항에 도착하기까지 8시간 반의 비행시간 동안 이런 사실을 전혀 모르는 채로 있어야 했습니다. 

 "잠을 잘 수가 없었습니다. 밥을 먹을 수도 없었어요." 그의 말입니다. 

 "몇 편의 영화를 보긴했지만, 사실 내 마음은 다른 곳에 가 있었습니다. 연장시간이 2분 남아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에, 저는 계속 생각했습니다. '또 다른 골을 넣을 수 있지 않을까?' 하지만 스스로에게 정말로는 '시부럴. 또 다시 날려버렸구만.' 같이 말했죠. 저는 정말 화가 났었습니다."

 "제 아내는 "그게 뭐가 그리 큰일인데? 그냥 게임일 뿐이잖아?"라고 말했습니다. 축구에 별 관심이 없거든요. 아내는 축구 미망인입니다. 주말에는 제 불쾌한 기분을 받아줘야 하고, 지금은 이랬습니다."

 
[The Guardian] 챔스 8강에서 토트넘이 탈락했다고 경기가 끝나고도 8시간 동안 생각했던 한 토트넘 팬
 맨체스터 시티의 라힘 스털링이 결국 VAR 판독을 통해 취소된 경기 종료 직전에 넣은 자신의 골을 자축하고 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의 팀은 PSV 아인트호벤, 인테르나치오날레, 바르셀로나를 상대한 조별리그 마지막 3경기에서 각각 경기 막판에 터진 골로 계속 살아남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준결승 아약스 원정 2차전에서 추가시간 6분째에 터진 루카스의 결승골은 가장 열광적인 순간을 만들어냈습니다. 하지만 샤프는 개트윅 공항에 도착한 이후에 핸드폰을 켰을 때의 기억을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가장 먼저 Sky Sports 웹사이트에 들어갔는데, 거기에는 토트넘이 준결승에 진출했다고 써있었습니다." 샤프의 말입니다. 

 "뭐? 저는 토트넘이 한골을 더 넣은게 분명하다고 생각했고, 기사를 다 읽고 VAR에 관해서 본 이후에야 상황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믿을 수가 없었습니다."

 토트넘이 마드리드까지 오는 과정에는 한번 이상의 운명의 힘이 작용한 것처럼 느껴지지만, 에릭센은 이런 이야기를 부인합니다. 

 "그게 운명의 힘인지는 모르겠네요. 우리가 그저 운이 좋았을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에릭센이 미소와 함께 한 말입니다. 

 샤프는 갈등을 겪고 있습니다. 운명이 그에게 또 다른 행운의 카드를 가져다 주었기 때문입니다. 토트넘이 아약스를 꺾었을때 당시 그는 결승전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로열티 포인트가 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클럽이 기준을 낮춘덕에 그와 친구는 두 장의 티켓을 손에 넣었습니다. 

 "기적적인 일이었습니다." 그의 말입니다. 

 그들은 입장권을 가지고 있지만, 항공권을 구매하는 데에는 실패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유로터널을 지나서 금요일 빌바오에서 하룻밤 머무는 여정으로 마드리드까지 운전을 해서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 클럽의 이름이 트로피 위에 새겨질 것이라고 생각하고 싶지만, 토트넘 팬들은 매우 비관적입니다." 샤프의 말입니다.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리고 우리가 그 컵을 들어올릴때까지는 믿지 않을 것입니다. 리버풀이 전망에서 우세하지만, 신이 개입하실 수도 있다고 무언가가 나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4일간의 여행이며, 이 경기를 보기 위해 프랑스 전역과 스페인을 지나칠 것입니다. 그래서 왜 그런지는 모르곘지만 자꾸 무언가가 저를 밀어내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계속 가야한다. 우리는 거기까지 가서 승리할 것이다"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신사역 멀버리힐스 모델하우스 신사역 멀버리힐스 분양가 신사역 멀버리힐스 신사 멀버리힐스 신사 멀버리힐스 분양가 신사 멀버리힐스 모델하우스 멀버리힐스 멀버리힐스 분양가 멀버리힐스 모델하우스 신사동 멀버리힐스 빌리브 하남 하남 빌리브 신세계 빌리브 하남 신세계 빌리브 영종 랜드마크 블루오션 영종 랜드마크 블루오션 분양가 영종도 오피스텔 블루오션 영종도 블루오션 영종 블루오션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 모델하우스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 분양가 남양주 포스코 더샵 당산 더채움 당산 더채움 분양가 수유역 팔라티움 수유 팔라티움 가산 노블루체 가산 G밸리 노블루체 가산 G밸리 노블루체 스위트 가양역 더 스카이밸리 가좌 코오롱하늘채 가좌동 코오롱하늘채 가좌 코오롱하늘채 메트로 강남역 솔라티움 건대 하이뷰 검단 대방노블랜드 검단신도시 대방노블랜드 검단 센트럴 푸르지오 검단대우푸르지오 검단 푸르지오 모델하우스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모델하우스 검단 동양파라곤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 광교 상현솔하임 수지 상현 솔하임 광안리 이안 테라디움 괴정 한신더휴 구로 오네뜨시티 남판교 동양라파크 부천 힐스테이트 소사역 길음역 동양파라곤 김포 타운하우스 김포 한강스카이타운 김해 연지공원 푸르지오 남산센트럴뷰 남양주 포스코 더샵 분양가 다산 대림지식산업센터 다산신도시 대림지식산업센터 다산 지금지구 대림지식산업센터 다산 프리미어 캠퍼스 다산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 대림 88월드타워 대림역 88월드타워 대림동 한양립스 대장지구 제일풍경채 판교 대장지구 제일풍경채 더 포레 드 루미에르 분당 더포레드루미에르 분당 더포레 동대문 스테이하이 동작 협성휴포레 협성휴포레 시그니처 협성휴포레 동탄 그랑파사쥬 동탄 호수공원 그랑파사쥬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동탄역 스타디움블루 동탄역 유퍼스트 양우내안애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 루원 지웰 푸르지오 루원시티 sk리더스뷰 건대 빌리브 선정릉역 파크엘나인 이안강동컴홈스테이 하남포스코아이시티 하남포스코ict 감일 에코앤 e편한세상 하남 감일 이편한세상 슈페리어 해밀 시티타워역골드클래스 시흥 월곶역 블루밍더마크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센트럴 안양 지식산업센터 안산 중앙역 푸르지오시티 힐스테이트 과천 영등포 다빈치 용인 서해그랑블 용인 천리 서희스타힐스 우성 고덕타워 은평 뉴트로시티 역촌역 뉴트로시티 은평 뉴트로시티 분양가 은평 코오롱하늘채 역촌역 코오롱하늘채 역촌 코오롱하늘채 을지로 오렌지카운티 의정부 스마트시티 의정부역 스마트시티 이수역 사당 엘크루 분양가 분당메모리얼파크 부평 지식산업센터 부평 테크노밸리 인천 지식산업센터 일산 신동아 파밀리에 일산 덕이동 신동아 파밀리에 자양동 워너스리버 잠실 성희파크빌 제주 더오름카운티원 제주1번가 더테라스 종로 주함해븐타워 천왕역 대우이안 청계 다우아트리체 청계 젠트리움 청라 레이크 봄 청라 레이크 봄 오피스텔 청라 포레안 청라 로데오시티 포레안 청량리역 해링턴 플레이스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춘천 푸르지오 충무로역 스위트엠 판교 제일풍경채 평택 고덕 뷰파이브 평택 고덕 헤리움 평택 소사벌 푸르지오 평택 효성해링턴코트 포천 현대힐스테이트 하남 두산프라임파크 하남 프라임파크 하남 벨리체 하남 스타포레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힐스테이트 판교역 판교역 힐스테이트 방이동 지역주택조합 마곡보타닉투웨니퍼스트 마곡보타닉 마곡 사이언스타워2 lg마곡사이언스파크 목동 센트럴파크 서산 금호어울림 신사역 멀버리힐스 여의도 브라이튼 지웰 브라이튼 여의도 지웰 오남 서희스타힐스 오남신도시 서희스타힐스 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 목동 센트럴파크 송파가락지역주택조합 새절역 지역주택조합 e편한세상시티 과천 건대 빌리브 인테라스 신도림 큐브스테이트 삼성동 파크엘나인 선유도역 더블뷰 투웨니퍼스트 선유도 투웨니퍼스트

コメントのリスト

登録されたコメントがありません。

コメントを書く
Note: コメントは自分を表す顔です。 無分別なコメントや悪口、誹謗などを慎んでください。
自動登録防止の数字を順番に入力してください。

Login